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ADRCC100HSWB 캐리어 건조기 10KG 할인가격, 단점, 배송후기_ 협찬아니고 내돈주고삼 [위메* 구입]

    결혼한 지 2년만에 건조기 구입했다.

    혼수준비하던 당시 건조기는 필수라고 다들 말했었지만....

    살림을 해 본 적이 없던 나는 사실 그 필요성을 직접 느끼지 못했었다.

     

    근데 결혼해서 살다보니 우리부부처럼 수건 팡팡쓰고 빨랫감 많은집은 건조기가 필수 인 것 같기도 했다.

    결정적으로..  올 가을 부터인가.... 내가 꼭 빨래한 날 미세먼지가 유독 심한거 같고...

    앞 베란다를 통해 들어온 미세먼지 가득 묻은 수건 때문인진 모르겠지만

    전혀없던 피부트러블로 병원신세도 많이졌다. (원인불명의 열감과 홍조, 각질 ㅠㅠ)

     

    너무 찝찝해서 건조기를 사야겠다고 마음먹었고 2~3일정도 건조기 구동방식(히트펌프vs히트건조), 용량, 크기, 소음 등 후기, 가격, as 등을 비교한 끝에 캐리어 건조기 ADRCC100HSWB 제품으로 결정했고, 광고 아닌 실사용후기를 솔직하게 적어보기로했다.

     

     

     

    가격후기

     

    일단 제일 유명한 브랜드 2군데에서 나오는 건조기의 가격이 너무 너무 비쌌다 ㅠㅠ

    (전기세, 설치방법, a/s, 후기 등을 비교했을때 히트펌프방식으로 사기로 결정한 후 브랜드를 정했습니다. )

     

    암튼 그 중 한 군데에서 나온 제품을 사촌언니가 5개월 전 쯤에 샀는데 공구할 때 놓치는 바람에 가격도 비싸게 산 것 같고..

    무엇보다 가성비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했다.  

    그러다가 우연히 캐리어에서도 건조기를 만든다는걸 알게 되었고 판매가도 80만원 안팎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눈에 쏙 들어왔다.

     

    근데 출시된 지 얼마 안 되서 그런지 캐리어건조기를 검색했을때 체험단분들의 광고들이나 총판에서 올려놓은 판매글이 대부분이라..... 결제를 고민하기도 했으나....

    암튼 좀 더 싸게 파는곳을 찾기위해 여러곳에 문자로 가격문의를 해보며 적게는 10만원, 많게는 30만원이나 더 비싸게 파는분도 계셔서 그냥 그때 당시 제일 저렴하게 팔던 위**에서 사기로 결정했다.

    위**에서 11월 말 쯤 브랜드할인과 카드할인 등 여러 할인받아 50만원 후반대로 구입했고, 주변사람들이 가격만 듣고도 건조기 잘 샀다고들 했다.

     


     


     

     

    배송 및 설치후기

     

    결제한지 3일만에 배송기사 연락이 왔었지만 실제 배송은 열흘뒤에야 가능했다.

    맞벌이 집안이라 내가 칼퇴하고 집에오면 저녁6시 40분 정도 되는데..

    배송 기사님들은 평일 오후 3시쯤 일을 끝내기때문에 평일 배송은 불가능하다고 하고 토요일가능하다고 하셨다.

    그래서 토요일에 받기로 했고 결제한 후로 딱 10일 뒤에야 설치 할 수 있었다.

     


    설치기사님 두분이 오셨는데 작업복을 보니 캐리어 소속직원이 아니셨다.

    그리고 한분은 엄청 친절, 한분은 막 서두르고 바쁘다고 까칠..ㅎㅎㅎ
    제품 꺼내서 세탁실에 놓고, 콘센트 꽂고, 물빠지는 호수를 제품뒤에 꽂으며 설치는 끝났는데..  2~3분정도 걸렸던 것 같다.

    빨래해 논게 있어서 작동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자기들은 설치기사지 A/S기사는 아니기때문에 기다릴 수 없다고했다.' 라고 했다 

    설치방법은 설명서 보고 하라며.... 그 순간 조금 당황했지만....

    (토요일인데도 와주셔서 감사하다 인사도 여러번하구, 음료도 대접하고, 설치하는동안 박스정리까지 직접 했는데 ㅠㅠ 내가 뭘 잘못했나싶었다......까칠까칠.. )

     

    근데 다른 한 분이 "설치 후 작동법도 알려드려야 한다" 고 버튼 설명해주시고, 작동 시작 되는거까지 보고 나가셨다. (감사합니다 ㅠㅠ)

     

     

     

    (설치기사님들 가시고 10분 뒤였나? 바로 전화한통이 왔는데 기사님들 평가를 해달라는 전화였다.

    어떤 남자분이 "의류건조기회사인데 설문조사 해달라" 고 했고 간단한 줄 알았는데 질문이 엄청 구체적이였다 ㅋㅋ

    암튼 기사님들 연락 하는것 부터 나갈때까지 거의 모든 행동들에 대해 물어보았다)

     

     

     

     

    사용후기

     

     

     

    배송 당일 오전 10시에 기사님 오신다고 하여 오전8시 30분쯤 미리 수건, 히트텍 같이 면으로 된 옷들만 세탁기를 돌렸다.

    (수건 15개정도, 히트텍4개정도)

    작동법도 배울겸 제품에 하자가 없는지 기사님들 계실때 확인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설치는 5분도 안되서 끝났는데 건조 완료된 시간을 보니 12시가 넘었었다...

    생각보다 오래 건조기가 돌아갔고..

    시작할땐 1시간 30분 소요예정이라고 떴었는데 중간중간 시간이 연장된 것 같다.

     

     

    2시간 10분정도 걸렸지만 뽀송뽀송하게 잘 말랐고, 건조기 돌리면 쉰내 난다는 지인들이 있었는데 이상한 냄새도 전혀 나지않았다.  

    예상대로 수건 등에서 나온 먼지를 보고 정말 만족스러웠고,

    이제 빨래에 미세먼지 묻을까봐 걱정하는일이 없을 것 같아 너무 좋았다.

    하지만 생각보다 건조시간이 늘어나서 자주 돌리기가 조금 부담스러웠고...

    다음달 전기료를 비교해 보고 다시 후기를 추가해 볼 예정이다.



     

     


    궁금하신내용 비댓으로 남겨주시면 솔직하게 답변드릴게요^^

    잘 비교하셔서 건조기구매 잘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