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군대 인터넷 편지 쓰는법 + 입대 후 5일 뒤 포상전화? 군인 첫 전화!

    육군훈련소 인터넷 편지 쓰는법

     

    안녕하세요~ 약 열흘전 입대한 제 동생한테 드디어 편지를 전달했습니다!

    입대 후 그 다음주 화요일 정오부터 인터넷 편지를 쓸 수있는데요, 일주일 기다렸다가 방금 편지하나 적고 왔습니다.

    편지쓰는창은 1시간 안으로 적어야 하기도 해서 저는 미리 적어두고 붙여넣기해서 보냈습니다. 800자만 안넘으시면됩니다.

    사이트 주소 :  http://www.katc.mil.kr

    여기서 내자녀찾기를 들어가셔도되고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그냥 육군훈련소 인터넷편지를 검색 한 후 내자녀찾기를 누르시면

    한번에 원하는 창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입영날짜를 선택해주세요.

    입대 후 그 다음주 화요일 정오부터 인터넷 편지를 쓸 수있기때문에 입영날짜에 뜬다고해서 다 쓸수있는건 아닙니다.

    입대 후 일주일만 기다리셨다가 편지쓰셔야합니다.

    생년월일과 이름을 적어주시고 검색을 클릭해주세요.

    제동생은 같은 이름이 없어서 한명만 떳는데요, 같은날 입대한 동명이인이 있을수 있기때문에 사진으로 얼굴을 확인해주시고

    선택해서 편지쓰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육군훈련소 인터넷 편지쓰기는 실명인증을 해야 작성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핀인증이 아닌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했습니다. 사용하시는 휴대폰의 통신사를 선택해주시고, 다른 사이트 회원가입 하는 절차대로 간단히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받고 입력해주시면 금방 끝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편지쓸수있도록 창이 뜹니다.

    주의하셔야 하는데 입대후 5주 훈련을 받으면 수료식을 하게 되는데 그 후에 작성하면 본인에게 전달이 안된다는점 !

    그리고 담당자가 출력을 해서 전달하는 편지이기 때문에 누구나 볼 수 있으니 개인정보나 민감한 내용은 쓰기 않는게 좋습니다.

    편지가 워낙 많아서 일일이 보지 않겠지만 그래도 유출위험에 대비해서 작성하시는게 좋겠죠?

    그리고 글자수는 800자로 제한이 있고, 인터넷 편지쓰기 창은 1시간 이내로 작성하는것을 권하고 있으니 다른곳에 미리 적어두었다가 복사+붙여넣기로 하면 더 간편합니다.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

    하루 지나니 벌써 본인에게 바로 전달이 됬네요~ !! 누가 보냈는지 이름도 뜨고 전달되었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편지 읽고 힘이 좀 났으면 좋겠네요! 제 동생한테는 벌써 세 명이 보냈는데, 한 통도 안받는사람은 서운하겠죠?ㅠㅠ  아직 손편지는 보낼수 없으니 인터넷편지라도 많이 보내주고 힘내라고 응원도 많이 많이 해줍시당

    아, 그리고 군대에서 동생의 첫 전화가 왔습니다.

    월요일에 입대하고 5일 뒤 토요일 아침에 다급한 목소리로 전화가 왔습니다!  

    다른 훈련병들도 뒤에 많이 기다리는지 주변에 굉장히 시끄럽더라구요, 어떻게 벌써 전화를 했냐고 하니 훈련을 잘 받아서 포상전화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저희가족은 최소 3주는 전화 기다리지 말고 기다려야 할거라고 마음먹고 있었거든요. 다른 친구들한테 물어봐도 3주째 되는날 전화가 가능하다고 했는데 이렇게 빨리 제 동생 소식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비록 2~3분 정도의 짧은 시간이라 잘지내냐, 잘 먹고 훈련 잘 받아 등등 안부 묻는 정도로 끝났지만 그래도 마음이 한결 놓였습니다. 

    3주 뒤 수료식으로 논산 훈련소 가는게 넘 기다려지네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드립니다 :D

    Comments